대통령실 "이재명, 축하 난 주려 연락했지만 답 없어"..민주 "사실 아냐"

    작성 : 2024-08-20 06:31:00
    ▲ 답변하는 이재명 신임 대표 [연합뉴스] 

    대통령실과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당선 축하 난을 놓고 때아닌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 대표에게 축하 난을 보내려고 한 연락에 답이 오지 않았다고, 민주당은 사실무근이라며 엇갈린 주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아침부터 정무수석이 이재명 신임 대표에게 대통령 명의 축하 난을 전달하기 위해 여러 차례 연락했지만, 답을 주지 않았다"며 "오늘은 일단 (전달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즉각 반박에 나섰습니다.

    민주당은 언론 공지에서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민주당은 정무수석의 이 대표 예방 일자와 관련해 조율 중이었으며, 축하 난 전달과 관련해서는 어떤 대화도 나눈 바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한편,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공식 요청한 양자 회담에 대해서는 "정해진 사항이 없다는 게 공식 입장"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19일 열린 전당대회 후 대표직 수락 연설 및 기자회견에서 "정치의 가장 큰 책무는 국민의 삶을 보살피고, 희망을 만드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윤석열 대통령께 영수회담을 제안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