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숙 등 민주당 여가위원 여성가족부 장관 임명 촉구

    작성 : 2024-07-24 17:25:01
    ▲ 전진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들이 여성가족부 장관 임명을 촉구했습니다.

    전진숙 의원 등 민주당 여가위원들은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은 저출생 정책의 중요한 축을 담담하는 여가부 장관 임명을 차일피일 미루는 '말 따로 행동 따로 식 국정운영'을 펼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여가부 폐지 입장이지만 정부조직 개편에서는 존치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지난 2월 김현숙 전 여성가족부 장관 이후 후임 장관이 임명되지 않아, 여가부 장관 장기 공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 여가위원들은 청소년 도박 범죄, 한부모 가족 문제 등에 미진한 대처가 여가부 수장 부재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들은 "민주당 여가위원 일동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여가부 장관 임명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돌봄 공백과 여성 청소년 아동 정책을 정상화하기 위해 하루라도 빨리 전문성을 가진 유능한 장관을 임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야당으로서 적극 협력할 의사가 있다. 여성·청소년·가족 정책은 여야를 떠나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국가 과제"라며 "현 정부가 강조하는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해서라도 여가부 방치를 당장 멈추고, 신속히 장관을 임명하도록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