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한동훈, 경기 화성을 나와라..토론도 할 수 있다"

    작성 : 2024-03-05 10:09:46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사진 : 연합뉴스

    4월 총선에서 경기 화성을 출마를 선언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재차 화성을 출마를 제안했습니다.

    이 대표는 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되게 센 타자라 그러는데 방망이 잡을 생각을 안 하는 것 같아서 방망이 들고 나오시면 어떠나를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날 화성을 지역 출마를 선언하면서, 한 위원장이 국민의힘 후보로 나와야 한다고 지목한 데 이어 거듭 출마를 제안한 겁니다.

    이 대표는 "불출마하신 분이 출마하겠다고 그래도 누구도 말리지 않는다"며 "그리고 또 누구도 나쁘게 볼 이유도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동훈 위원장 말고도 굉장히 훌륭한 분들이 있겠지만 저는 상징적인 의미가 충분히 있을 거라고 본다"고 강조했습니다.

    '한 위원장과의 토론' 성사 여부에 대해선 "한동훈 위원장이 의도적으로 지금 (개혁신당을) 무시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저야 한동훈 위원장이 토론한다고 그러면 좋다"면서, "저는 (한 위원장에게) 오히려 출마하라고 제안하고 싶다. 출마하면 토론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개혁신당 지지율이 저조한 상황에 대해선 "윤석열 정부가 잘못한 것에 대해서 국민의힘의 현역 의원들이 제동을 걸지 않고 오히려 연판장이나 이런 걸로 해서 동조하면서 문제가 생긴 것"이라며 "(현역 의원을) 그걸 똑같은 공천 한다고 그러면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 생기는 것이다. 개혁신당 같은 경우에는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했습니다.

    #이준석 #한동훈 #경기화성을 #총선

    댓글

    (3)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Ryu
      Ryu 2024-03-05 15:10:52
      이준석이는 철좀들어라 빈껍데기가 큰소리는?
    • 김경택
      김경택 2024-03-05 13:04:29
      깐족이는 어느지역 가더라도 인정 안해줘!
    • 김경진
      김경진 2024-03-05 11:58:41
      깜도 안되는데 ᆢ너무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은 아닌지ᆢ그냥 웃지요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