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정책위의장에 대구 4선 김상훈·지명직 최고 김종혁

    작성 : 2024-08-02 10:48:39
    ▲ 김종혁 전 조직부총장, 김상훈 의원 (왼쪽부터)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정책위의장에 대구 4선 중진인 김상훈 의원을, 지명직 최고위원에는 언론인 출신 김종혁 전 조직부총장을 선임할 전망입니다.

    임기 1년인 정책위의장은 당헌상 의원총회 추인을 받아 대표가 임명합니다.

    한동훈 대표는 원내에서 추경호 원내대표와 사전 협의를 거쳐 김 의원을 정책위의장에 지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음 주 예정된 의원총회에서 김 의원이 정책위의장에 추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의원은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과거 이준석 전 대표 '가처분 파동' 이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았을 때 비대위원으로 활동했고, 윤석열 대선 후보 시절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직능총괄본부장을 지냈습니다.

    지명직 최고위원에는 언론인 출신 '친한계 원외' 인사인 김종혁 전 조직부총장이 낙점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부총장은 최근 다른 임명직 당직자들과 함께 일괄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한 대표는 다른 최고위원들에게 지명직 최고위원 인선 배경을 설명하고 협의하는 절차를 거치고자 공식 발표는 다음 주에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대표는 김 최고위원 지명을 포함, 조직부총장, 전략기획부총장, 여의도연구원장, 대변인 등 나머지 임명직 인선 작업을 다음 주 초까지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