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개혁 '여야 대치' 속 김진표 26일 연금개혁 기자간담회

    작성 : 2024-05-25 21:01:44 수정 : 2024-05-25 21:04:05
    ▲기자회견하는 김진표국회의장[연합뉴스]
    - 김의장 메시지 촉각..29일 원포인트 본회의?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 국민연금 개혁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겠다고 예고했습니다.

    국회의장실은 25일 공지를 통해 "내일 오전 11시 의장 집무실에서 연금 개혁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회 관계자는 "김 의장은 연금 개혁안을 21대 국회 종료 전까지 처리돼야 한다는 생각을 줄곧 가져왔다"며 "개혁안에 대한 여야 합의 가능성이 제기된 만큼 이와 관련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만 안다"고 말했습니다.

    일각에서는 김 의장이 21대 국회 종료일인 오는 29일 연금 개혁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를 제안하며 여야 합의를 촉구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28일 본회의에는 여당이 반대하는 '순직 해병 진상규명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법'(채해병 특검법)이 상정되는 만큼 논란 방지 차원에서 다음 날 별도 본회의를 열 수 있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날 긴급 기자회견에서 김 의장에게 연금 개혁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를 28일이 아닌 다른 날에 여는 방안을 건의한 바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연금개혁 관련해 국민의힘 안인 소득대체율 44% 수용 의사를 밝히며 21대 국회 합의를 제안했지만 대통령실과 여당은 거부의사를 밝혔습니다.

    #김진표 #연금개혁 #본회의 #이재명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