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은 남북문제와 관련해 "최근 한반도 상황은 언제든지 군사적 충돌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심각한 위기 국면"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현지시간 23일 미주 한인 유권자 단체인 미주민주참여포럼이 워싱턴 D.C.에서 개최한 '코리아피스콘퍼런스' 갈라 행사에 보낸 영상 축사에서 "정부간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외교적 노력이 매우 필요한 때"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한반도 평화는 남과 북의 염원이면서 아시아태평양은 물론 전 세계 평화와 직결되는 시대적 과제"라면서 "하지만 70년 넘는 오랜 대립과 갈등으로 한반도에서 항구적 평화를 정착시키는 것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립과 갈등이 심화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한반도 상황은 더욱 불안하다"면서 "남북·북미간 대화는 복원되지 못하고 있고 한반도 평화의 안전핀인 9·19 군사합의까지 무력화돼 군사적 긴장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럴 때일수록 평화의 가치를 더 굳건히 하고 다방면에서 한반도 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하다"고 말했습니다.
같은 행사 영사 축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대내외적인 위기의 시대, 우리는 평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평화의 봄바람이 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한반도평화법안은 전쟁의 위협을 안고 살아가는 저희에게 절실한 법안"이라면서 "한미동맹의 지렛대, 미국과 북한 모두에 도움이 될 것이며 동북아는 물론 세계 평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이재명 #조국 #한반도 #평화 #충돌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2 13:34
레미콘이 '쾅' 전신주 도로 막아..1시간 교통 통제
2024-11-22 11:30
입시 비리 등 혐의 '실형' 조국..12월 12일 대법원 선고
2024-11-22 11:19
여수 갯바위서 낚시어선 좌초..7명 부상
2024-11-22 11:09
'김건희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 구속기간 연장
2024-11-22 11:03
무안서 1t 화물차가 트랙터 추돌..1명 사망·1명 중상
댓글
(5) 로그아웃왜김여사만 특검을 해야하는지..
평화가 뭔지도 모르고 무조건 들이받고 보는 멍청한 넘!
트럼프 집권하면 미군 철수 한단다! 그렇게 믿고 빨았던 미국이 용산 멧돼지를 배신한단다!
이제는 "바이든 날리면"이 "트럼프 날리면"으로 바뀌겠구나! 또 격노하시겠네!
대단한 멧돼지야! 미국없이 김정은이 하고 붙으면 이길 자신이 있는 모양이지!
남북대화와 평화를 이룩한님 그립습니다
그때는 무지한희망이 부풀었었는데
기차타고 대륙횡단 꿈을 꾸었지요
지금은 꽝~~ 절망뿐
보아서. 아직도 왕놀이에. 심취해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