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이번엔 네덜란드 국빈 방문..김건희 여사 동행

    작성 : 2023-12-01 06:25:52
    ▲ 윤석열 대통령 사진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1일부터 사흘 일정으로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합니다.

    대통령실은 우리나라 대통령이 네덜란드는 국빈 자격으로 방문하는 것은 지난 1961년 한-네덜란드 수교 이후 처음이라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방문엔 윤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도 동행합니다.

    윤 대통령 부부는 공식일정 전인 11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도착해 현지 교민이 함께 하는 동포 만찬 간담회에 참석합니다.

    12일엔 첫 공식 일정으로 암스테르담 담광장에서 국왕 부부가 주관하는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고, 이후 발렘-알렉산더르 국왕과 함께 반도체 장비 기업 ASML 본사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ASML은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극자외선 노광장비를 유일하게 공급하는 세계 1위 반도체 장비 기업입니다.

    저녁에는 국왕 부부 주관의 국빈 만찬에 참석합니다.

    공식 일정 둘째 날인 13일엔 네덜란드 정부가 위치한 헤이그로 이동해 상·하원의장을 만난 뒤,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와 단독 면담에 나섭니다.

    저녁에는 암스테르담 시내 공연장에 빌럼-알렉산더르 국왕 부부를 초청해 개최하는 답례 문화 공연을 열고, 윤 대통령 부부는 공연에 참석한 다음 날인 14일 귀국길에 오를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방문에서 네덜란드와의 반도체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반도체 공급망을 구축할 방침입니다.

    #윤석열 #네덜란드 #김건희 #반도체 #국빈방문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