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대정부질문 사흘째..오염수·잼버리 예산 등 공방 예상

    작성 : 2023-09-07 09:41:36
    ▲답변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 : 연합뉴스

    국회 본회의에서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이 진행됩니다.

    7일 사흘째를 맞은 대정부질문에서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조치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예산 등에 대한 정부·여당과 야당 간 공방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은 일본의 오염수 방류 조치로 일본 수산물 수입이 재개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정부가 예산을 들여 오염수의 안전성을 홍보했다고 비판할 전망입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야권의 비판에 대해 괴담이자 가짜뉴스 선동이라고 반박하며, 이로 인해 수산업계가 피해를 보고 있다며 국내 수산업계에 대한 지원 강화를 촉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잼버리 대회 파행을 둘러싸고 여당은 문재인 정부에, 야당은 윤석열 정부에 책임을 돌리며 충돌할 전망입니다.

    대정부질문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이 출석할 예정입니다.

    여당과 야당에선 정운천·김영선·정동만·배준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정태호·위성곤·김정호·천준호·홍정민 의원, 무소속 양정숙 의원이 질의에 나섭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잼버리 #예산 #국회 #본회의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