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끼리 힘 모으자"..중소기업 융합대전 개막

    작성 : 2024-10-24 21:22:28

    【 앵커멘트 】
    고물가, 고금리 등 끝 모를 불황의 파고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전국 중소기업들이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광주에 모였습니다.

    고우리 기자입니다.

    【 기자 】
    AI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예측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초, 광주에 있는 안전 플랫폼 개발 기업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업이 힘을 합쳐 만들었습니다.

    ▶ 인터뷰 : 양국승 / 중소기업 대표
    - "인공지능 기업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건 아니고 특화된 기술이 있는데 서로의 단점을 보강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습니다"

    중소기업 대표들은 사업장 필수품인 지게차 부스 앞에서 자리를 뜨지 못합니다.

    ▶ 인터뷰 : 유형주 / 중소기업 대표
    - "디젤 지게차를 많이 운용하고 계시다 보니까 상대적으로 리튬 배터리가 낫다는 걸 어필하고 싶어서 이렇게 장비와 배터리를 들고나왔고요"

    전국 중소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제품을 선보이고, 협업을 논의하는 2024 중소기업융합대전이 막을 올렸습니다.

    각자가 가진 기술과 자원을 공유해 중소기업 스스로 위기를 극복해 보자는 취지입니다.

    ▶ 인터뷰 : 정대영 / 중소기업 임원
    - "저희는 가상공간을 활용해서 누구보다 손쉽게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요. 게임 엔진 기반으로 게임에 이해도가 조금만 있으셔도.."

    한켠에서는 지역 강소기업에 취업하길 원하는 구직자들을 상대로 현장면접도 진행됐습니다.

    ▶ 인터뷰 : 박재현 / 광주광역시 운암동
    - "아무래도 구직자들은 이렇게 직접 면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적다 보니까 이런 자리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중소기업 교류의 장인 중소기업융합대전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오는 26일까지 이어집니다.

    KBC 고우리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