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민간 주도 지역 혁신상권 조성한다..로컬상권 페스티벌 위크 운영

    작성 : 2024-10-09 13:29:14
    ▲로컬상권 페스티벌 위크 강진 [전라남도]

    민간 주도 지역 혁신상권 조성을 목표로 '2024년 로컬 앵커스토어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전라남도가 각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로컬상권 페스티벌 위크(WEEK)'를 진행합니다.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 위탁해 올해 시범 운영 중인 로컬 앵커스토어 육성 지원사업은 지역 고유자원을 활용한 유망 기업을 육성하고, 이를 중심으로 상권 거버넌스를 구축해 민간이 주도하는 지역상권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4개 기업에 역량 강화 교육, 사업화 지원 외에 각 상권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비용이 지원됩니다.

    로컬상권 페스티벌 위크는 20일까지 보성, 강진, 나주, 여수에서 진행됩니다.

    상권별 축제는 상권 상생과 로컬브랜드화를 목표로,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지역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나주에서는 ‘3917마중, 이화에 월백하고’를 주제로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로컬상권 페스티벌 위크 [전라남도]

    전통 가옥에서의 고택 버스킹, 배꽃 작품 전시회, 로컬 프리마켓, 나주읍성 전동 인력거 로컬 트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20일에는 여수에서 '장성마을 상권 축제: 동동마켓’이 진행되며, 지역 주민이 운영하는 벼룩시장, 커피 테이스팅 퀴즈쇼 등이 펼쳐집니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이번 로컬상권 페스티벌 위크가 지역 상권이 자생적으로 성장하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 성장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 발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