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26일 시범 운행

    작성 : 2024-02-08 15:15:01
    ▲전남 목포시 시내버스

    전남 목포시가 개편 노선과 배차 간격등을 담은 시내버스 운행계통 안을 확정하고 오는 26일부터 시범 운행에 들어갑니다.

    목포시는 노선의 중복도 개선 및 굴곡 노선의 직선화로 운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안을 마련하고, 26일 시범운행을 시작해 3월 4일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갑니다,

    현재 14개인 시내버스 노선은 8개 노선으로 효율화해 간선 3개, 지선 2개, 순환 3개로 확정하고 시계외와 낭만버스는 일부 구간만 조정·운행합니다.

    주요 거주지역과 간선도로를 10분 배차간격으로 연결하고, 지선과 순환노선은 주요 권역 간 신속하고 편리한 이동을 돕는 방향으로 개선됩니다.

    목포시는 이번 노선개편을 목포 시의 도시 구조를 반영해 기존 영산로에 집중된 노선을 백년대로로 분산하고, 간선ㆍ지선ㆍ순환 노선별 기능 명확화, 노선기능에 맞는 노선번호 부여, 이용자의 편의성과 교통의 효율성에 역점을 뒀습니다.

    그동안 시는 노선개편을 위해 관련 용역을 실시하고 운수업체와 운전기사가 참여한 노선개편 실사 검증(5회), 주민설명회(7회), 노선개편안 시민 의견 및 유관기관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 뒤 개편안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목포시 공론화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삼학도에 집중된 노선을 북항권으로 확대하기 위해 목포해양대학교의 협조를 받아 차고지 일부를 삼학도에서 목포해양대로 변경했습니다.

    목포시는 운수업체와 노선별 운행간격, 운행 횟수, 차량 대수 등 운행계통을 협의해 노선 안을 오늘 최종 확정하고, 신규 노선 번호는 시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12일까지 시민 의견을 수렴한 후 결정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노선 개편에 따른 시민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수업체ㆍ전문용역사와 노선 개편 공동추진단을 구성해 운영 준비를 마쳤고, 노선개편 안내 콜센터(061-284-8572) 구축과 현장 안내 요원을 배치하는 한편, 목포시 전 직원을 주요 정류장에 배치해 개편된 노선을 안내할 계획입니다.

    목포시는 시행 초기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목포시내버스 #노선개편 #시범운행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