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오섭 의원 "광주 송정·목포∼인천·수원 KTX 개통"

    작성 : 2022-09-25 14:00:48

    오는 2024년 광주 송정·목포역과 수원을 잇는 수원발 KTX가 신설되고, 인천발 KTX 노선이 재개통됩니다.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의원(광주 북구갑)이 국토부로부터 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과 수원발 KTX, 인천발 KTX 사업이 추진되고 광주 목포 직통 노선이 신설·재개통됩니다.

    수원발 KTX사업은 경부선 서정리역에서 수도권 고속선 평택 지제역을 잇는 9.42km를 신설하고 수원, 서정리, 평택 지제 등 3개역을 개량하기 위해 3천78억원이 투입됩니다.

    인천발 KTX사업은 어천역과 안산선, 초지역 등 신설 3개역을 개량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4,348억 원입니다.

    두 사업과 함께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이 추진되면서 인천발 KTX와 수원발 KTX가 경부고속선을 활용해 오송역을 기점으로 부산과 목포 방향으로 노선이 이어질 수 있게 됐습니다.

    인천발·수원발 KTX 모두 경부축 12회, 호남축 6회 등 편도기준으로 1일 18회 운행됩니다.

    광주 송정역은 목포역이 종착역인 노선 3회까지 포함하면 총 6회 운행되고, 목포역은 총 3회 운행됩니다.

    조오섭 의원은 "인천 KTX 노선이 재개통되고 수원 KTX 노선이 뚫리게 됐다"며 "광주전남시도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광주를 찾는 외국 바이어들의 접근성도 좋아져 수출길이 열리게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