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레몬특화단지 #드론핵심부품국산화 #진도긴급재난지원금

    작성 : 2022-01-21 07:41:52

    우리 동네는 요즘입니다.

    신안에 레몬 특화 스마트 농업단지가 조성됩니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역 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공모에서 신안군이 최종 선정돼 앞으로 3년간 200억 원을 들여 레몬 특화 단지를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스마트팜 창업을 고민하는 청년에게 시설 투자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저렴한 임대료로 영농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고흥군이 해외에서 수입하는 드론의 핵심 부품을 국산화하기 위한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고흥군은 최근 전라남도의 제1차 연구개발기획사업 가운데 시·군 주도 연구개발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돼 전남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드론 부품 국산화 모델 개발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내 드론 산업은 지난해 4천5백억 원 규모로 4년 만에 6.5배가량 성장했지만, 부품 대부분을 중국에 의존하고 있어 국산화가 시급한 상태입니다.


    진도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 군민에게 20만 원씩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급 대상은 19일 기준 진도군에 주소를 둔 진도 군민과 등록 외국인으로, 오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 군민 한 사람당 20만 원의 지역사랑화폐인 진도아리랑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진도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 명절 전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