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추미애 전 장관 경기 하남갑에 전략공천

    작성 : 2024-03-01 11:14:49
    ▲더불어민주당 전략공관위 발표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경기 하남갑 선거구에서 전략공천을 받았습니다.

    또 영입인재인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사장은 탈당한 비명(비이재명)계 이원욱 의원의 지역구인 화성을에 전략공천을 받았습니다.

    1일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전략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하남을에는 영입인재이자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자인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를, 안산병에는 박해철 전국공공산업노조연맹 위원장을 총선 후보로 정했습니다.

    불출마를 선언한 이탄희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용인정에서는 최근 복당한 이언주 전 의원과 이 지역 예비후보인 이재명 대표 측근 이헌욱 전 경기도시공사 사장,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이 3자 국민 경선을 치르게 됐습니다.

    불출마하는 오영환 의원 지역구인 의정부갑은 영입 인재 1호 인사인 박지혜 변호사와 문희상 전 국회의장의 아들인 문석균 김대중 재단 의정부지회장이 경선을 치릅니다.

    컷오프된 김민철 의원 지역구인 의정부을에는 권혁기 당 대표실 정무기획실장과 이재강·임근재 예비후보가 3자 경선합니다.

    광명을에는 이 지역 현역의원인 비명계 양기대 의원과 영입 인사이자 당 혁신위원이었던 김남희 변호사가 2인 경선에 나섭니다.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으로 구속돼 탈당한 윤관석 의원 지역구인 인천 남동을에는 이병래·배태준 후보가, 홍성국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세종갑엔 이강진·이영선·노종용·박범종 후보가 각각 경선을 치릅니다.

    화성정에는 친명(친이재명)계 비례대표인 전용기 의원과 역시 친명 인사인 진석범 전 경기복지재단 대표, 조대현 전 청와대 행정관이 경선합니다.

    불출마를 선언한 소병철 의원 지역구인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는 손훈모·김문수 후보가 경선합니다.

    #민주당 #전략공천 #총선 #경선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