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목포시는 지역주민의 창업 성공가능성을 높이고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등 창업 및 지역브랜딩 교육을 지원합니다.
이번 교육은 이론 및 창업 실전 교육으로 다음 달 3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20회(매주 2회)에 걸쳐 목포상공회의소와 목포미식문화갤러리에서 진행되고 수강생은 오늘(16일)부터 이달 말까지 모집합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로컬비지니스 모델과 로컬 브랜딩의 이해를 위한 이론 수업과 베이킹, 음료 개발 등 창업실전교육과 창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지역특화상품 과정으로 구성됐습니다.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프로그램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www.mok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897 개항문화거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목포시는 보광동 1가 1-3번지 일원에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2개 동 지상 4층 규모의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플랫폼' 공사를 다음 달 착공해 2024년 상반기 준공할 예정입니다.
히루 이를 지역 청년 등을 위한 창업지원 플랫폼과 다목적 창업공간 등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