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1897 개항문화거리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프로그램 운영

    작성 : 2023-06-16 14:50:43
    전남 목포시가 1897 개항문화거리 상권 활성화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과 연계한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번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목포시는 지역주민의 창업 성공가능성을 높이고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등 창업 및 지역브랜딩 교육을 지원합니다.

    이번 교육은 이론 및 창업 실전 교육으로 다음 달 3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20회(매주 2회)에 걸쳐 목포상공회의소와 목포미식문화갤러리에서 진행되고 수강생은 오늘(16일)부터 이달 말까지 모집합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로컬비지니스 모델과 로컬 브랜딩의 이해를 위한 이론 수업과 베이킹, 음료 개발 등 창업실전교육과 창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지역특화상품 과정으로 구성됐습니다.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프로그램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www.mok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897 개항문화거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목포시는 보광동 1가 1-3번지 일원에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2개 동 지상 4층 규모의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플랫폼' 공사를 다음 달 착공해 2024년 상반기 준공할 예정입니다.

    히루 이를 지역 청년 등을 위한 창업지원 플랫폼과 다목적 창업공간 등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