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강화군수 지원유세 "선거 전 도중에라도 끌어내려야"

    작성 : 2024-10-05 17:12:01
    ▲지원유세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5일 "일을 제대로 못 하면 혼을 내 선거에서 바꾸고 선거를 기다릴 정도가 못 될 만큼 심각하다면 도중에라도 끌어내리는 것이 민주주의이고 대의 정치"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인천 강화우체국 앞에서 진행한 10·16 강화군수 재선거 지원 유세에서 "여러분을 위해 일하라고 월급을 주고 권력을 맡겼는데 여러분을 위해 쓰는 게 아니라 개인적으로 배를 채우고 범죄를 숨기고, 부당한 이익을 챙기는 데 쓰면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날 유세에서 이 대표는 '대통령 탄핵'이라는 단어를 입에 올리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 정부를 강하게 비판하며 '선거 전 도중에라도 끌어내려야 한다'고 한 것은 탄핵 시나리오 가능성을 암시한 것으로도 해석될 수 있어 여권의 반발이 예상됩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이날 유세에서 이번 재보선의 성격을 2차 정권 심판으로 거듭 규정했습니다.

    그는 "총선에서 심판했지만, 정권이 정신을 못 차리니, 이번에 2차 정권 심판을 확실하게 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이 대표는 강화 평화 전망대에서 가진 한 후보와의 정책 협약식에선 강화 주민들이 대북 확성기 방송으로 소음 피해를 호소하는 점을 겨냥, "당근은 버리고 오로지 채찍으로만, 강경일변도로만 간다고 해서 세상일이 해결되나. 가장 바보 같은 짓"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최태훈
      최태훈 2024-10-06 16:20:22
      이재명이새끼. 진짜 꼴통이네 니는 현행범인걸 아직도 모르나보네 윤미향도 봐주는 거. 아직모르나?
      곧. 다잡아들일것이니 이재명ㆍ문재인ㆍ문다혜
      조국 ㆍ임종석ㆍ박지원ㆍ장경태ㆍ추미애 감방갈년놈들. 곧 감방더지어야할걸
    • 송동섭
      송동섭 2024-10-05 17:55:34
      이재명 청송 교도소 빈방 있다 얼른가나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