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새로운미래 탈당..현역 0명 새미래, 원외정당 전락

    작성 : 2024-09-01 10:45:31
    ▲김종민 의원 [연합뉴스]

    김종민 의원(세종갑·3선)이 1일 새로운미래를 탈당했습니다.

    유일한 현역 의원인 김 의원의 탈당으로 새로운미래는 원외 정당이 됐습니다.

    김 의원은 1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난 총선에서 새로운미래는 민심을 얻는 데 실패했다"며 "총선 이후 반성과 성찰을 통해 근본적 재창당으로 가고자 했지만, 의견을 모으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많이 고민했지만, 기존의 틀과 관행에 머물러서는 새로운 길을 열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김 의원은 "대결과 무능의 정치를 혁파하고 민생과 미래를 위한 정치 대전환의 길을 여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새로운미래와 지역구인 세종시 유권자를 향해 "끝까지 함께 못해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충남 논산·계룡·금산에서 20∼21대 국회에서 재선했으나 친명체제에 반발해 이원욱·조응천·윤영찬 의원과 '원칙과 상식'을 결성해 활동하다가 이·조 의원과 함께 지난 1월 탈당했습니다.

    탈당파 3인은 장외에서 제3지대 대통합을 모색했으나 창당·합당 과정의 이견으로 이·조 의원은 개혁신당에, 김 의원은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 새로운미래에 남았습니다.

    함께 탈당했던 이원욱·조응천 전 의원은 개혁신당에서 총선에 출마했지만 모두 낙선했고, 김종민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중도낙마로 국민의힘과 1대1 경쟁에서 22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됐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