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다 접어두고 대통령 만나겠다"

    작성 : 2024-04-26 09:44:49 수정 : 2024-04-26 10:14:51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 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 간 회담 의제 협상을 위한 2차례 실무 회동이 결론을 내지 못하자 이재명 대표가 "다 접어두고 먼저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랜만에 하는 영수회담이라 의제도 좀 정리하고, 미리 사전 조율도 해야 하는데 그것조차도 녹록지 않은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복잡한 의제들이 미리 좀 정리됐으면 좋았을 텐데 쉽지 않은 것 같다"고 설명하며 "그것을 정리하느라 시간을 보내기가 아쉽기 때문에 신속하게 만날 일정을 잡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실과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윤 대통령과 이 대표 간 회담 의제 등을 협상하기 위한 2차 실무 회동을 열었으나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어 "대통령을 만나서 총선에서 드러난 우리 국민들의 민심을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며 "민생현장의 참혹한 현실을 제대로 전달하고 또 필요한 조치들을 할 수 있도록 요청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대통령께서도 우리 국민들의 이런 어려운 상황, 또 총선 민의를 잘 들어주시고 절박한 심정으로 어떻게 하면 이 난국을 타개할 수 있을지를 함께 고민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영수회담 #실무회동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