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넷플릭스 CEO·이정재와 오찬..김건희 여사도 '함께'

    작성 : 2024-02-18 21:33:06 수정 : 2024-02-18 23:03:40
    ▲윤석열대통령 네플릭스 대표 배우 이정재와 관저에서 초청 오찬: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 배우 이정재와 함께 한남동 관저에서 오찬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건희 여사도 함께 했습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18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날 오찬에서 "윤 대통령과 서랜도스 CEO는 한국 콘텐츠와 미국 글로벌 플랫폼 결합을 통한 한미 문화동맹의 발전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서랜도스 CEO에게 "넷플릭스 측이 빠르게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지속적으로 K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려달라"고 당부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이어 "넷플릭스는 약속한 투자를 충실하게 적극적으로 이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서랜도스 CEO는 지난해 4월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당시 넷플릭스가 향후 4년간 한국에 3조 3천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한편 대통령실은 이날 브리핑 자료에는 명시하지 않았지만, 김 여사도 오찬에 자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해 12월 네덜란드 국빈 방문 이후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윤석열 #넷플릭스 #김건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