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신당 창당 본격화 "전북 10개 지역구에 모두 후보"

    작성 : 2024-01-21 15:15:01
    ▲ 전북서 기자회견 하는 이낙연 위원장 사진 : 연합뉴스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이 전북을 찾아 "전북 10개 모든 지역구에 후보를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위원장은 21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을 탈당한) 신경민 전 의원은 출마 의지가 강하지 않다는 게 확인됐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신당 창당과 관련해선 "현재 양당 구도는 대단히 비정상적이며 여기서 소외된 나머지 30%의 목소리를 듣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지금 국회의원 거의 전부를 양당이 나누고 있어서 제3의 목소리가 의정에 반영될 여지가 적다. 나머지의 목소리를 듣고 의정에 투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민주당 탈당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당내에서 변화를 노력했으나 무망 하다는 것을 여러 차례 느꼈다"라며 "민주당 의원들은 저주에 가까운 언어를 썼고, 제가 미국에 있을 때 강성당원 7만여 명이 제명 요구를 했는데 의원들은 말리지 않았다. 이게 동지에 대한 생각일까"라며 서운함을 내비쳤습니다.

    자신의 총선 불출마에 대해서는 "총선에 불출마하겠다는 생각을 오래전부터 했다"면서도 "다만, 동지들이 충정으로 저에게 출마를 요구하고 있다. 주의 깊게 듣고 있다"고 여지를 남겼습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전라북도 #더불어민주당 #탈당 #총선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승원
      김승원 2024-01-22 03:35:31
      ㅋㅋㅋ

      그럼 그동안 국회의원.도지사.국무총리 다 해먹고 당내 경선에서 대통령후보도 못 되니까 추잡 떠는 것은 어떻게 설명 할건가?
      얼굴에 포항제철 공장이 들어선 인간아!
      광주가 어디라고 와서 혀바닥 놀리고 더러운 추종자들 데리고 걷고 있는가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