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배우자 사진 언론에 제공 안 해..민주당, 추측 마구 유포"

    작성 : 2023-11-16 20:17:56
    ▲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측이 배우자 진은정 변호사의 대한적십자사 봉사활동 사진이 보도된 데 대해 "사진을 제공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 장관 측은 16일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일부 민주당 측 인사들이 방송과 SNS 등에서 '한 장관 측에서 언론을 부르거나 사진을 뿌린 것'이라는 근거 없는 추측을 마구 유포하고 있다"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배우자는 역대 정부 국무위원들 배우자들이 통상적으로 해온 봉사활동 행사에 현직 국무위원 배우자로서 참여한 것"이라며 "그날 이전 월례 봉사에도 다른 국무위원 배우자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참여해 왔다"고 부연했습니다.

    그러면서 "언론과 접촉하거나 사진을 제공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언론에서 자발적으로 보도한 것일 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전날 진 변호사는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2023 사랑의 선물' 제작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진 변호사가 언론에 보도된 건 한 장관이 취임하 지난해 5월 이후 처음입니다.

    일각에서는 진 변호사의 공개 행보를 두고 한 장관의 내년 총선 출마 가능성을 내다보는 해석도 나왔습니다.

    #한동훈 #총선 #진은정 #배우자 #공개행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