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서울 편입' 속도 내는 與.."민주당, 찬반 입장 밝혀야"

    작성 : 2023-11-02 08:54:57 수정 : 2023-11-02 08:55:16
    ▲발언하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 문제에 대해 "지금처럼 동문서답할 것이 아니라 찬성인지, 반대인지 입장을 명확히 밝히라"고 더불어민주당에 촉구했습니다.

    김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포시민 의견을 수렴해 서울 편입 추진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우리 당 입장에 대해 민주당의 입장은 무엇인가"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주민을 위해 행정이 존재하지, 행정을 위해 주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주민 생활권, 통근권, 통학권, 지리적 위치와 행정구역을 일치시켜 주민 편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행정 이기주의가 가로막는다면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우리 당은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필요한 조치를 뒷받침하기 위해 당 대표 직속으로 특별위원회를 오늘 발족한다"며 "시민 입장에 입각해 이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김포시민의 간곡한 희망을 먼 산 쳐다보듯 하기보다 주민 편익 극대화에 협조해 주길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서울 인근 김포 유사 도시에서도 주민 뜻을 모아 오면 당이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기현 #김포 #서울편입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