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유승민·이준석 신당 창당? 득표 어려울 것"

    작성 : 2023-10-20 16:30:02
    ▲ 홍준표 SNS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이 정치권에서 거론되고 있는 국민의힘 유승민 의원과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 창당설과 관련해 비관적 전망을 내놨습니다.

    홍 시장은 20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유 의원과 이 전 대표가) 탈당하고 나가본들 의미 있는 득표율을 기록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내년 총선은 제3지대가 발 붙이기 어려운 진영대결이 최고점에 이르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선되기 위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 당을 떨어뜨리기 위해 나가는 것은 과거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정의당) 이정희 후보 같은 역할을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국민들의 호응을 받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아울러 "한번 배신하고 당을 쪼갠 경력이 있는 사람들이 또 그런 짓을 하면 국민들은 절대 지지하지 않는다"며 "지금 두 사람이 의미 있는 지지율이 나오는 것도 아직 우리 당에 있으면서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홍 시장은 "두 사람이 탈당해 신당을 차리는 것은 전혀 우려할 필요가 없다"면서 "자투리 신당을 해본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그럴 일(탈당)이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홍준표 #유승민 #이준석 #창당 #신당 #총선 #득표 #탈당 #시장 #대구시장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