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러시아, 악에 맞서 승리하리라 확신"

    작성 : 2023-09-13 20:23:15
    ▲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서 대화하는 김정은·푸틴 사진 :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푸틴 대통령에게 "러시아군과 국민이 악에 맞서 승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13일(현지시각) 러시아 아무르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4시간 가량 북러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공식 만찬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영웅적인 러시아군과 인민이 승리의 전통을 빛나게 계승,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과 강국 건설이란 2개 전선에서 무한히 값진 명예의 성과를 확실히 보여줄 것으로 깊이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자신의 러시아 방문이 "북러 관계를 깨지지 않는 전략적 협력 관계로 전환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북한이 러시아와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푸틴 대통령도 이날 북러 정상회담이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이뤄졌다고 평하며, 김 위원장이 할아버지인 김일성 주석, 아버지인 김정일 국방위원장 등 선대 북한 지도자들의 길을 따르고 있다고 화답했습니다.

    이어 "북러의 우호 강화와 북러 주민의 안녕을 위해" 건배를 제의했고, 김 위원장은 "푸틴 대통령의 건강을 기원한다"며 다시 건배 제의했습니다.

    만찬 뒤 김 위원장은 푸틴 대통령의 배웅 속에 검은색 리무진을 타고 우주기지를 떠났습니다.

    #김정은 #푸틴 #북러정상회담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