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식용 금지 '김건희법'...반발 여론에 주춤

    작성 : 2023-09-13 18:00:44
    ▲간담회 하는 김건희 여사 사진 : 연합뉴스

    '김건희법'으로 알려진 개 식용 금지법을 두고 국민의힘이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당초 법안 추진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었는데 반발 여론이 커지자 한발 빼는 형국입니다.

    13일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페이스북에 “우리 당이 ‘개 식용 금지법’ 추진을 안 한다는 일부 보도가 있었다”며 “결론부터 말하면 당초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썼습니다.

    전날 여의도연구원(여연) 여론조사 결과를 근거로 “법안 추진이 어려워진 것 같다”고 말한 국민의힘 관계자의 발언에 대한 반박입니다.

    당 방침에 혼선이 생긴 건 여의도연구소의 조사 결과, 여론이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개 식용을 반대한다는 의견은 약 60%로 높았지만, 법제화 추진에는 반대 의견이 60%로 더 높았습니다.

    이런 현상은 내년 총선의 승패를 가를 수 있는 투표 성향을 가진 젊은 층에서 더 분명하게 나타났다는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법안 추진을 주장하는 쪽과 신중론을 주장하는 쪽이 이견을 쉽게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민의힘은 내년 총선까지는 아직 시간의 여유가 있어 개 식용 금지법에 대한 여론의 추이를 당분간 지켜보면서 법제화 타이밍을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건희법 #개식용금지 #반발여론 #주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
      ? 2023-09-16 02:59:25
      개만?소, 돼지,닭,오리, 생선 오징어도 먹지않게 법 마련해주셔요. 안들려요? 우리도 숨 쉬고있다는?김건희는 개소리만 들리나 봅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