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수해 복구 여야정 TF 구성 제안..전폭적 협력"

    작성 : 2023-07-18 10:44:52
    ▲민주당 원내대책회의 사진: 연합뉴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 "수해 복구와 피해 지원을 위한 여야정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1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피해를 입은 모든 국민의 고통을 덜어드리도록 민주당이 최선을 다하겠다. 정부에 협력할 것은 전폭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그는 "현장의 목소리는 당장의 지원도 매우 중요하지만, 또 다른 재난을 당하지 않도록 예방책을 확실하게 마련해 달라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여야정 TF에서 피해복구와 지원은 물론이고 재난 대응 체계를 전면 개선하는 등 재난 예방을 위한 근본적 대책도 마련할 것을 제안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또 "국회는 이미 여야 의원들이 발의한 도시침수와 하천범람방지대책법안이 많이 있다. 우선 이 법안들을 신속하게 심의해서 8월 국회에서 처리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여당에 제안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하반기 경제 상황과 원활한 수해복구를 위해서 추경을 편성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며 "홍수 피해가 상상 이상으로 커져서 추경 편성의 필요성이 더욱더 분명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