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포동의안 내홍 속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尹 정부 규탄대회' 예고

    작성 : 2023-03-08 11:27:14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에 대거 이탈표가 나오면서 민주당 내 갈등이 커져가는 가운데 민주당 광주시당이 이재명 대표 체제에 힘을 실어주는 윤석열 정권 규탄대회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오는 11일 광주 5·18민주광장에서 '윤석열 정권 야당탄압 검사독재 규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규탄대회에는 광주지역 국회의원들과 당 지도부,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 당원 등 1,000여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주최 측은 예상했습니다.

    이번 규탄대회는 윤석열 정권의 야당탄압과 검사독재를 성토하고, 삼일절 기념사와 일제 강제징용 해법에서 드러난 윤석열 대통령의 굴욕적인 친일 외교를 규탄할 목적으로 계획됐습니다.

    또 윤석열 정권 규탄 발언과 김건희 주가조작과 50억 클럽 특검 수용 촉구 등을 주제로 한 연설과 피켓 퍼포먼스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편, 앞서 지난 8일 저녁에는 더불어민주당 비명계 의원들이 주축이 된 '민주당의 길' 만찬 모임이 열려 당내 분열 상황에 대해 이 대표의 책임 있는 대책을 내놔야 한다는 의견 등이 나오는 등 민주당 내 갈등은 여전한 상황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