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대선? 서울시장 5선 99% 도전"

    작성 : 2023-07-29 21:14:57 수정 : 2023-07-29 21:23:53
    【 앵커멘트 】
    차기 대권 잠룡으로 꼽히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시장 5선 도전 의지가 99%라고 밝혔습니다.

    대선 출마에 한 발짝 물러 선 것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오세훈 시장과 전국 9개 지역민방의 특별대담 내용을 구영슬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 기자 】
    지역민방 특별대담을 갖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오는 2026년 서울시장 5선에 대한 도전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 싱크 : 오세훈/서울특별시장
    - "99% 서울시장 다시 하고 싶습니다. 뉴욕, 런던, 파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도시를 만들어 놓는 게 나라를 경영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지방선거가 2026년 6월, 대선이 2027년 3월임을 감안하면 차기 대선 출마에 한 발짝 물러 선 것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오세훈 시장은 지역 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서울시에서 지역과 추진하고 있는 '넥스트 로컬'과 '안테나 숍' 정책을 소개했습니다.

    ▶ 싱크 : 오세훈/서울시장
    - "광주에 가면 이런 먹거리가 있네, 이런 것을 볼 수 있도록 서울 시내 관광지 도처에 안테나 숍을 만들어서 지자체와 협조해서 만드는 거죠."

    최근 발생한 서울시 서초구의 한 초등학교 교사 사망사건에 대해선 교권과 학생 인권 간 균형추를 맞추기 위한 새로운 교육 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싱크 : 오세훈/서울시장
    - "그것을 한쪽에 치우침 없이 교권 확립과 학생 인권 확립을 함께 내용으로 담은 그런 교육 조례를 만들면서.."

    전국 9개 지역민방 특별대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듣는다'는 내일(30일) 아침 7시 40분 방송됩니다.

    KBC 구영슬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