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인터넷 장애..카드결제 먹통 등 불편

    작성 : 2023-12-27 21:12:58 수정 : 2023-12-27 21:43:58
    【 앵커멘트 】
    오늘(27일) 오후 광주 서구 일대에서 KT 인터넷통신이 올스톱됐습니다.

    식당에서는 카드 결제가 안 되고, 배달 주문도 먹통이 되면서 식당 주인 등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고영민 기자입니다.

    【 기자 】
    광주 상무지구의 한 식당입니다.

    결제 시스템 화면에 에러 메시지가 뜨고, 카드를 수차례 넣어봐도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 인터뷰 : 박정남 / 식당 주인
    - "주문을 놓치기도 지금 놓쳤고요. 인터넷이 안 돼서. 또 배달 들어왔는지 안 들어왔는지도 모릅니다."

    인터넷 통신에 장애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사고는 낮 1시 30분쯤 하수도관 매설 작업을 하면서 KT광케이블이 끊겨 일어났습니다.

    이로 인해 서구 화정동과 쌍촌동, 치평동 일대의 KT인터넷통신이 멈춰 섰습니다.

    ▶ 싱크 : KT 관계자
    - "지자체에서 시행하던 오수관 공사 과정에서 kt 케이블을 손상시킨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영업이 한창인 시간에 통신에 장애가 발생해 결제와 배달 주문이 모두 중단됐고 가게업주와 손님들 모두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 싱크 : 식당 직원
    - "결제가 안되니까 일단은 현금을 받아야 되는데 요새 현금을 안 갖고 다니니까 손님들이 좀 싫어했죠."

    인터넷 통신은 장애 발생 4시간 40여 분이 지나 저녁 6시 10분쯤 복구됐습니다.

    광주 서구청과 KT는 정확한 사고경위와 피해 규모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KBC 고영민입니다.

    #사건사고 #인터넷 #마비 #통신망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