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X·옛 트위터) 소유주 일론 머스크를 공개적으로 비판해 온 미국 민주당 의원들이 정치 시즌에는 엑스에 적극적으로 광고를 내고 있다고 미국 워싱턴포스트(WP)가 현지시간 11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올해 초 엑스가 정치 광고 금지 정책을 철회한 이후 각종 선거에 출마하는 민주당 정치인들이 엑스에 수천 건의 정치 광고를 하고 있으며 총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 원)가 넘는 금액을 지출했습니다.
엑스에 광고한 민주당 정치인은 50명이 넘으며 이 중에는 그동안 머스크를 가장 강렬히 비난해 온 애덤 시프와 댄 골드만 하원의원이 포함됐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두 의원은 지난달 동료 의원들과 함께 성명을 내고 엑스가 사용자들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을 찬양하는 내용의 영상을 게재하는 것을 허용해 하마스의 선전 활동에서 이익을 얻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WP는 공화당도 엑스에 정치 광고를 하지만 그동안 머스크의 엑스 경영을 깐깐하게 들여다본 민주당이 정치 광고를 더 많이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엑스에 광고 지출을 가장 많이 한 정치인 9명 가운데 민주당 소속이 상위 7명이었습니다.
특히 시프 의원은 엑스를 비판한 성명에 이름을 올린 의원 중 가장 많은 액수인 9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WP는 민주당 지도부가 머스크를 꺼림칙하게 여기지만 다수 진보 정치인은 중요한 선거 메시지 도구인 엑스를 통해 유권자와 기부자를 접촉하려고 이를 못 본 체한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캠페인은 올해 엑스에 정치 광고를 한 건도 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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