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시화 공장에서 발생한 노동자 사망사고로 'SPC 제품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SPC삼립과 한국야구위원회(KBO)가 협업해 출시한 '크보빵'(KBO빵)도 불매 대상에 포함돼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망 사고 발생 다음 날인 지난 20일 '크보빵에 반대하는 크보팬 일동'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화려한 콜라보(협업) 뒤에 감춰진 비극, 크보팬은 외면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게시글을 올리며 불매 서명운동을 시작했습니다.
26일 오전 11시 현재 2,212명이 서명에 동참했습니다.
팬들은 "반복된 인명사고에도 이를 무시하고 SPC와 협업을 강행한 KBO를 규탄한다. 우리의 목소리를 KBO에 전달하고자 트럭 시위를 진행한다"며 시위를 위한 모금에도 나섰습니다.
야구팬이 모인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이 문제의 책임을 KBO에 묻는 건 지나치다"는 의견도 나오지만, "안타까운 사고가 반복되고 있다. 불매에 동참하겠다"고 목소리를 내는 팬도 많습니다.
SPC삼립은 대표적인 '야구 흥행 수혜주'입니다.
지난 3월에 출시한 크보빵은 4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천만 봉을 돌파하면서 'SPC 삼립 역대 최고 히트 상품'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직원 사망 사고가 발생하면서 크보빵은 순식간에 논란의 대상이 됐습니다.
'크보빵에 반대하는 크보팬'은 "우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선수들의 얼굴이 산재 기업의 이미지 세탁에 쓰이는 것에 반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BO 관계자는 "인명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본 사안에 대해서는 내부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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