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다큐·공익 광고로 문화 다양성 이해 돕는다

    작성 : 2024-10-30 10:30:01
    ▲ 공익 광고 캠페인 송출 화면 [전라남도]

    전라남도가 외국인 주민에 대한 인식 개선과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미니 다큐멘터리와 공익 광고 캠페인을 방영합니다.

    전남도는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광고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에 대한 차별을 방지하고 상호 이해와 존중을 촉진하며, 외국인을 이웃으로 받아들이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특히 성공적으로 정착한 외국인의 이야기를 통해 편견을 줄이고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외국인이 전남에서 겪는 다양한 경험과 도전, 함께 살아가며 느끼는 긍정적인 점과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조명해 이를 통해 도민이 외국인의 삶을 이해하고 이웃으로 받아들이는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큐멘터리는 총 5편으로 각각 5분 내 짧은 분량으로 구성됐으며, 10월 말부터 지상파 방송을 통해 순차적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최근 5년간 전남도내 외국인 증가율은 54.5%로 전국 평균 증가율 11.8%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이는 전국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입니다.

    이에 따라 급속한 외국인 유입과 다문화 사회의 확산으로 문화적 충돌과 오해를 불러올 수 있어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한 사회적 통합의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