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더 강력해진 2024 로컬콘텐츠페스타, 수도권서 첫 개최"

    작성 : 2024-06-19 21:39:43 수정 : 2024-06-19 21:50:31

    【 앵커멘트 】
    지역의 관광과 문화, 먹거리 등을 알리는 '2024 로컬콘텐츠페스타' 가 개막을 이틀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페스타는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는 등 역대 최대규모로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개최됩니다.

    신민지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전국 우수 지자체의 특색 넘치는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로컬콘텐츠페스타'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페스타에서는 지역이 생산해 낸 관광과 경제, 문화, 산업,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가 소개됩니다.

    ▶ 싱크 : 정서진 / KBC광주방송 회장(2023 페스타 개막식)
    - "'플레이 더 로컬' 을 기치로, 지역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를 공급해 지역발전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KBC와 광주전남시도민회의 공동 개최로 의미를 더하는 이번 페스타는 경기, 광주, 전남 등 광역단체와 광주·전남 23곳의 시군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집니다.

    페스타 기간, 관람객들은 각 전시관에서 특색있는 볼거리를 경험할 뿐 아니라 행사장 내에 마련된 홍보장터에서 남도의 청정 농수특산물을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이혜원 / 관람객
    - "특산물이라든지 홍보물, 볼거리가 있다거나 이런 것을 처음 알게 된 것 같아요..많이 오셔 가지고 이런 것들을 체험해 보고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수도권에 첫 발을 내디딘 2024 로컬콘텐츠페스타는 '지역이 대한민국'이라는 미래 가치를 드높이고, 지자체와 주민, 향우가 어우러진 화합과 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C 신민지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