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폐막…"지역 중심 공생교육 비전 제시"

    작성 : 2024-06-02 17:45:01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2일 폐막했습니다.

    지난달 29일 전남 여수에서 개막한 지 닷새 만입니다.

    이날 오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김대중 전남교육감,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 학생과 학부모 등 9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전남에서 전국으로, 지역에서 세계로 연결되는 미래교육의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장이었다"며 "전남교육이 쏜 'K-에듀'의 신호탄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향해 나아가리라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 박람회는 교육이 지역과 국가, 세계와 공생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견인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증명했다"며 "5일간 나눈 값진 경험을 각자의 지역사회로 돌아가 실천할 때 더욱 큰 힘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이어 박람회에 참가한 22개국과 대한민국 교육지도자 등 32명이 '글로컬 교육 공동선언문'을 낭독했습니다.

    이들은 지역과 세계 학교의 연결을 통한 지역의 특수성 및 세계의 보편성 교육 실현, 실천적 환경 교육을 통한 지역과 녹색의 지구를 지키는 인재 양성, 지역과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포용적인 세계시민 양성 등을 약속했습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전국 시도교육감과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중국, 튀르키예 교육지도자들은 온라인으로 공동 선언에 함께 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교육 콘퍼런스, 글로컬 미래교실, 미래교육 전시, 문화예술 교류, 미래교육축제 등 5개 섹션 별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닷새간 40여만 명이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글로컬교육박람회 #공동선언문 #미래교육 #여수세계박람회장 #전남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