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국 최초 난임부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작성 : 2024-02-09 10:48:01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사진 : 전남도

    전라남도는 저출산에 따른 심각한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난임부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는 ‘난임부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전국 최초로 추진합니다.

    ‘난임부부 꾸러미 지원사업’은 난임진단서를 발급받은 난임부부 3천 명에게 사업비 14억 원으로 1인당 연 48만 원(자부담 9만 6천 원 포함) 상당의 꾸러미를 지원하는 신규사업입니다.

    전남도는 ‘임산부 꾸러미 지원사업’도 추진합니다.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신청일 현재 임신부 2천796명에게 사업비 13억 원으로 1인당 연 48만 원(자부담 9만 6천 원 포함) 상당의 안전하고 신선한 친환경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지원합니다.

    ‘수도권 향우 꾸러미 지원사업’을 통해 수도권에 거주하는 전남 향우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있습니다.

    향우 1천 명에게 사업비 5억 원으로 1인당 연 50만 원(자부담 25만 원 포함) 상당의 꾸러미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 지원합니다.

    전남도가 추진하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사업 신청을 바라는 임산부는 출생증명서, 임신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갖춰 3월 25일까지 임산부 자격검증시스템(www.ecoemall.com)에 신청하거나,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됩니다.

    난임부부는 거주지 시군 보건소에서 시술비 신청 시 방문·팩스·이메일로 개별 신청하면 되고, 수도권 향우는 주민등록등본 및 출생지 확인이 가능한 기본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갖춰 고향(출생지) 시군(친환경농업과)에 방문·팩스·이메일로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사업대상자로 확정되면 전남도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http://jnmall.kr) 내 대상자별 친환경농산물 지원 전용관에서 친환경인증을 받은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등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상품을 월 4회(연 16회) 이내, 회당 3만 원 이상 주문해 각 가정으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꾸러미 #난임부부 #임산부 #수도권향우 #친환경농산물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