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 미래교실' 수업은 어떤 모습일까?"

    작성 : 2024-01-23 10:01:55
    ▲22일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글로컬 미래교실 운영 실무단 워크숍 사진 : 전라남도교육청

    "미래교육이란 무엇인가.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학습할 미래 수업은 어떻게 진행될까."

    이 같은 궁금증을 해소해 줄 2030년 미래교실의 모습이 오는 5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장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교육부·전남도와 공동으로 오는 5월 29일부터 닷새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장에 이번 행사의 핵심 콘텐츠인 '글로컬 미래교실'을 운영합니다.

    글로컬 미래교실에는 박람회 기간 초·중·고 학교급별로 하루 4시간씩 사흘간 실제 수업이 열리며, 유치원 과정은 별도로 구성됩니다.

    미래교실의 모델을 제시하는 만큼, 예체능을 포함해 모든 교과목이 고르게 편성되도록 시간표를 짜고, 각 과목의 특징을 반영한 프로젝트 학습도 12시간 운영됩니다.

    박람회 미래교실 현장과 해외 현지 교실을 연결한 온라인 교류 수업,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독서토론, 디바이스 기반의 과학수업, 로봇활용 놀이 수업 등으로 구성됩니다.

    전남교육청은 교과교육연구회 공모를 통해 수업 주제와 진행 방법, 참여 학생 구성 등을 협의할 계획입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이 자체 개발한 AI플랫폼을 비롯해 구글·네이버·MS 등 세계적 기업들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모델도 공개됩니다.

    박람회가 끝난 이후에도 글로컬 미래교실 모델은 계속 운영될 예정입니다.

    #미래교실 #2030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