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북구주차난 #눈조각페스티벌 #국립난대수목원

    작성 : 2022-01-04 06:48:55

    우리 동네는 요즘입니다.

    광주 북구가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거주자 우선 주차장'을 만들었습니다.

    주차장은 북구청과 신안동 모아타운아파트 일대 건물 입구 등에 229면을 조성했으며, 거주자에게 우선 배정한 뒤 남는 곳은 방문객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북구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주차 공간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곡성 기차마을에서 '한겨울 눈 조각 페스티벌’이 펼쳐집니다.

    오는 15일 진행될 '눈 조각 페스티벌'에는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낸 가족 50개 팀이 눈 조각 작품을 마음껏 상상하는 대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참가 한 가족에게는 1m가량 크기의 눈 블록이 제공됩니다.


    완도 국립 난대수목원 조성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완도군에 따르면 지난해 산림청과 전라남도, 완도군이 '국립 난대수목원 조성 업무협약'을 한 데 이어 최근 기재부 예타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습니다.

    국립 난대수목원은 한반도 아열대화에 대응하고 난대와 아열대 식물을 연구하기 위한 것으로 국내 최대 시설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무안군이 지역의 역점 사업 현장에서 시무식을 갖고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무안군은 망운면 피서리 일원에 항공특화 산업단지 현장에서 시무식을 통해 추진경과 등을 보고 받고 지역의 미래산업 발전방향을 논의했습니다.

    무안국제공항 인근 35만 제곱미터 부지에 448억이 투입되는 항공특화 산업단지는 항공 정비창과 물류, 운항 서비스 등의 항공 첨단산업화 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 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