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상담 내용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코트'(46.2%)와 '캐주얼바지'(42.6%)품목의 소비자 상담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코트' 및 '캐주얼바지'는 주로 제품 하자로 인해 교환·환급을 요구했으나 업체가 제품 하자를 인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만이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49.4%) 및 '국외여행'(36.8%)도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 상담이 늘었습니다.
'신용카드'는 해외번호로 신용 카드사를 사칭한 무작위 스미싱으로 인한 소비자 상담이 많았습니다.
'국외여행'은 과도한 취소 위약금을 요구하여 발생한 불만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12월 상담 다발 품목으로는 '헬스장'(1,044건) 관련 상담이 가장 많았으며, '점퍼·재킷류'(1,023건), '의류·섬유'(1,021건)가 뒤를 이었습니다.
'헬스장'은 중도 해지 시 과도한 위약금 요구 및 환불 거부로 인한 상담이 많았습니다.
'점퍼·재킷류' 및 '의류·섬유'는 주로 제품 하자 및 배송 지연 등으로 인해 교환·환급을 요구했으나 업체가 거부하여 발생한 불만이었습니다.
한편, 소비자피해가 발생한 경우,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1372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 발신자부담)또는 소비자24를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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