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공유형 물류센터..충남 천안에 문 연다

    작성 : 2023-12-26 10:25:02
    29일 LH 천안물류단지 내에 준공, 내년 상반기 본격 운영
    중소 물류기업에 시중 80%의 저렴한 임대료로 물류센터 제공
    제2호 스마트공동물류센터 내년 4월 제주에 착공 예정
    ▲ 천안스마트물류센터 조감도 사진 : 국토교통부 

    중소기업 공유형 물류센터인 천안스마트공동물류센터가 오는 29일 충남 천안시 백석동 LH 천안물류단지 내에 준공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스마트공동물류센터의 첫 사업인 천안스마트공동물류센터가 준공과 더불어 2024년 상반기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공동물류센터는 도시 내 물류 인프라 확충이 어려운 중소 물류기업이 시세의 약 80%의 저렴한 임대료로 공동 이용할 수 있는 공유형 물류센터입니다.

    천안스마트공동물류센터는 물류기업이 건물 및 부지 전체를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위탁사업자는 중소 물류기업 대상 시세 대비 저렴한 물류서비스(운송, 보관, 하역 등) 제공, 물류센터 종합관리 업무 등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천안스마트공동물류센터를 시작으로 제2호 스마트공동물류센터를 내년 4월 제주에 착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자체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중소 물류기업을 위한 스마트공동물류센터를 확충해 나갈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내년 1월에 천안스마트공동물류센터의 위탁운영 사업자 모집을 실시합니다.

    자세한 공고문은 향후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apply.lh.or.kr)에 게재될 예정입니다.

    #공유형물류센터 #천안스마트공동물류센터 #물류서비스 #LH천안물류단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