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국민이 제안한 '국민마음愛' 당선작 공개

    작성 : 2023-05-22 14:09:07
    'LH 공동주택 생활정보 제공 개선' 등 총 31개 제안 선정
    수상작은 정책화 및 실제 사업으로 추진 예정
    ▲ 최우수상에 선정된 한눈에 이해하는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공고문 사진 : 연합뉴스 

    LH는 '국민마음愛' 최우수상에 'LH 공동주택 생활정보 제공 개선', '한눈에 이해하는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공고문' 등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LH는 국민이 체감하는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3월 6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국민 마음에 쏙 드는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국민마음愛' 공모를 실시했습니다.

    마감 결과, 접수된 354건 가운데서는 주거복지 분야가 127건으로 가장 많은 의견이 접수됐으며 연령별로는 20대가 53%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습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는 'LH 공동주택 생활정보 제공 개선', '한눈에 이해하는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공고문' 등 최우수상 4개, 우수상 7개, 장려상 20개 등 31개의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LH 공동주택 생활정보 제공 개선'은 LH 홈페이지에 분양 단지별 생활 안내서를 게시하고 단지별 맞춤 정보를 영상이나 그림 등으로 알기 쉽게 제공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한눈에 이해하는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공고문'은 기존의 입주자 모집 공고문에 이미지와 글자가 함께 작성된 요약본을 추가해 주거 취약계층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각 2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15만 원의 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이 아이디어들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LH는 국민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국민이 필요로 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LH의 역할과 기대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국민들의 소중한 제안을 적극 반영해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