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공갈 협박 변호사, 결국 구속.."소명된 혐의 사실 중대"

    작성 : 2024-08-19 22:51:48
    ▲ 수원지법, 수원고법 [연합뉴스] 

    1천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로 고소당한 변호사가 검찰의 영장 재청구 끝에 구속됐습니다.

    수원지법 손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9일 오후 A 변호사의 두 번째 구속 전 피의자 심문(구속영장 실질심사)을 열고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손 부장판사는 "소명된 혐의 사실이 중대하다"며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습니다.

    A 변호사는 쯔양에 대한 공갈, 유튜버 구제역의 쯔양에 대한 공갈 범행 방조, 쯔양 전 소속사 대표이자 전 남자친구에 대한 강요 혐의를 받습니다.

    쯔양은 "(자신의 과거를 알고 있는) A 변호사의 보복이 두려워 고문 계약을 체결하고 2,300만 원을 지급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30일 유튜버 카라큘라(본명 이세욱)와 함께 A 변호사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은 범죄 성부 여부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증거 인멸 우려가 적다는 사유 등으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검찰은 보완 수사를 거쳐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 업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를 추가해 지난 14일 A 변호사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재청구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