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

    날짜선택
    • 광주 북구, '5·18 정신 계승' 다채로운 행사 열어
      광주 북구에서 오월 첫 동네의 정체성을 담아 5·18 정신을 기념하는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17일 광주 북구청은 전날 전남대학교 정문 5·18 사적지 1호 일대에서 마을음악단이 참여하는 문화공연과 마을공동체가 준비한 친환경 플리마켓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5·18을 소재로한 글과 그림이 전시됐고, 참가자들은 오월주먹밥을 만들고 친환경 전시와 체험을 즐기며 오월 정신을 기렸습니다. #정체성#북구청#마을음악단#마을공동체#주먹밥
      2024-05-18
    • 공무원노조, 게시판 비판글 고소 구의원에 "반성 먼저"
      광주 공무원노조가 자유게시판에서 자신을 비판한 게시자를 고소한 구의원을 질타하고 나섰습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광주 북구지부는 오늘(26일) 성명을 내고 "애초에 비위 사건이 없었거나 진정으로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다면 비판하는 게시글도 없었을 것"이라며 "직원들의 유일한 창구인 자유게시판 역할이 축소될까 우려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기대서 북구의원은 지난달 25일 북구청 내부게시판에 올라온 자신의 비판 글 작성자를 명예훼손으로 처벌해 달라고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2024-04-26
    • 북구청 검도부, 선수 임용·운영비 부적절 총체적 부실
      부적절한 운영비 사용 등 광주 북구청 검도부의 총체적 부실이 드러났습니다. 광주 북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광주시 검도회 임원과 연관된 업체를 통한 장비 구입, 학연 지연 등 검도회 관계자의 선수단 임용 등 27건의 문제점을 적발했습니다. 지난 8월 북구의회는 준강간과 성추행 혐의로 재판을 받은 북구청 검도부 소속 선수들이 이를 숨긴 채 선수생활을 한 사실이 드러나자 특위를 꾸려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했습니다.
      2023-11-28
    • 광주 북구청 내년 4월 신관 착공.. 추후 본관도 재건축
      광주 북구청이 내년 4월 먼저 신관을 착공 한 뒤 나중에 본관도 재건축하기로 했습니다. 광주 북구청이 선정한 설계 공모 당선작은 사업비 350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의 신관을 북구선거관리위 터에 짓고, 기존 청사를 층별로 연결하도록 했습니다. 향후 광주 북구의회의 이전 계획이 수립되고, 추가로 재원이 확보되면 1985년 준공된 본관도 최종 해체하고 재건축하기로 했습니다.
      2023-08-16
    • 14년 전 받은 장학금, 잊지 않고 4배로 되갚은 가족
      어려운 형편에 받았던 장학금을 잊지 않고 10여 년이 지나 되갚은 가족의 사연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습니다. 사연의 주인공은 광주광역시 북구 사랑재활주간보호센터 정지윤 대표 가족입니다. 정 대표는 아들과 딸, 두 남매를 남편 없이 홀로 키우는 한부모 가족 및 기초생활수급 대상자였습니다. 어려운 형편에서도 공부를 잘했던 딸은 지난 2009년, 북구 장학회에서 저소득 장학생 자격으로 50만 원을 수여받았습니다. 정 대표는 "50만 원이 큰돈은 아닐 수 있지만 홀로 두 남매를 키우던 상황에서는 단비 같았다"고 당시를 회상했
      2023-07-12
    1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