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청주청원 경선 앞두고 불공정 시비.."당 대표가 특정후보 후원회장?"

    작성 : 2024-03-05 20:57:15
    ▲민주당 총선인재로 영입된 신용한 전 서원대 교수 사진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의 청주 청원 선거구 총선 후보자 선정을 위한 경선을 앞두고 이재명 당 대표가 특정후보 후원회장을 맡은 사실을 두고 불공정 시비가 일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충청권 인재 15호로 영입된 신용한 전 서원대 교수는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청원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이 대표가 자신의 후원회장을 맡기로 한 사실을 전했습니다.

    그는 "영입인재를 위해 기꺼이 후원회장을 맡아 준 이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민주당의 총선 승리에 더 크게 기여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재봉 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사진 : 송재봉 예비후보 캠프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오는 8∼9일 공천장을 놓고 신 전 교수와 경선을 치르는 송재봉 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송 전 행정관 측은 당 대표가 경선에 나서는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며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제기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청주 청원을 전략 지역구로 지정하고 이곳의 변재일 현 의원을 컷오프 한 뒤 송 전 행정관과 신 전 교수의 경선을 결정했습니다.

    #민주당 #전략공천 #후원회장 #이재명 #청주 #신용한 #송재봉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기태
      김기태 2024-03-05 22:00:16
      에휴~~~ 답답하다. 그냥 공천주면되지 경선을 왜하냐? 하여튼 이재명이 당대표되고선 바람 잘 날이 없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