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구)청호중학교에 'AI 메타버스 센터’조성

    작성 : 2023-10-06 10:30:01

    전남 목포시가 'AI 메타버스 센터'를 (구)청호중학교에 조성하고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합니다.

    ‘AI 메타버스 센터’는 지역 내 학생, 청년, 미취업자 등에게 맞춤형 디지털 융합 훈련과정을 제공하게 되는데, 오는 11일에는 인공지능(AI) 융합서비스 개발자 과정 수업을 첫 개강할 예정입니다.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디지털플랫폼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0억 원을 확보한 가운데 디지털 융합 훈련 시설과 장비를 구축하고, 메타버스 체험 및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디지털 융합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습니다.

    현재 ‘AI 메타버스 센터’는 인공지능(AI)분야 취업연계 무료교육을 마련하고 학생·청년 교육생 25명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11일부터 수업이 진행됩니다.

    목포에 메타버스 센터 개설로 그동안 IT업계 취업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교육을 받기 위해 취업 준비생들이 타 지역까지 가야 했던 불편이 덜어지게 됐습니다.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교육과정을 계속 마련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육생은 약 5개월의 교육기간동안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식비·교통비(월 30만원) 등 최대 월 8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AI 메타버스 센터가 청년스마트도시 목포의 시발점이 돼 4차산업에 최적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어 청년들이 돌아오는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목포시는 시민의 안전과 생활의 편리함을 갖춘 생활 맞춤형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5년 중장기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4차산업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하는 등 여러 스마트 관련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AI#메타버스#무료교육#4차산업#목포시#스마트인재개발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