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윤 대통령에 '엄지척' "실용외교 새지평"

    작성 : 2023-01-24 14:35:32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유력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순방 외교를 마치고 돌아온 윤석열 대통령이 실용외교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치켜세웠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이 투자를 유치한 UAE의 300억 달러에 대한 기업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경기 부진으로 위축된 한국경제에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적었습니다.

    이어 "다보스포럼에서 홍보전을 펼쳤던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모두 윤 대통령의 실용외교가 부른 나비효과"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한반도 중심의 동북아 안보 및 경제 지형을 선제적으로 구축하려는 다양한 의지도 피력했다"며 "윤 대통령의 이런 외교 철학은 올 한해 대한민국 외교지평을 전방위로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야당에 대해서는 "설연휴 내내 대통령의 말꼬리를 잡고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외교안보를 정치적 이해관계에 종속시키는 퇴행적 모습을 보인다는 해외 비판이 나올까 우려스럽다"고 비판했습니다.

    아울러 "여야도 정파적 이해를 떠나 국익을 우선하는 실용외교를 어떻게 지원할지 머리를 맞대야 한다. 국익을 버리고 정쟁을 일삼은 아픈 역사를 반복해서는 안된다"고 언급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한지훈
      한지훈 2023-01-24 19:12:55
      그 유명한 대가리 깨진넘이 여깄었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