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한 공연 중 상대 배우의 앙코르에 항의하며 무대에 난입하고 음악을 중단시켜 논란을 일으킨 오페라 스타 안젤라 게오르기우가 즉흥 앙코르를 하지 않기로 한 사전 협의가 지켜지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주최 측인 세종문화회관이 그에게 '공연 파행'에 따른 사과를 요구한 데 대해 반박한 것입니다.
현지시각 11일 게오르기우의 소속사 인터뮤지카는 성명을 내고 "지휘자 및 '토스카' 제작진과 공연 중 누구도 앙코르를 하지 않기로 사전에 협의하고 확정했다"며 "게오르기우는 극에서 벗어난 앙코르가 오페라의 서사 흐름을 방해한다고 굳게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이 같은 협의에도 2막 공연 당시 지휘자는 게오르기우에게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 앙코르를 제안했고 게오르기우는 완전한 퍼포먼스를 위해 이를 거절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유감스럽게도 테너가 부른 3막의 아리아에서 이 뜻은 존중되지 않았다"며 "이 문제에 강한 신념을 가진 게오르기우는 이를 개인적인 모욕으로 느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속사는 "게오르기우는 일련의 상황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도 "몇 년 동안 멋진 관계를 이어온 한국 관객에게 존경과 사랑을 표명한다"고 전했습니다.
게오르기우는 앞서 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 '토스카' 공연 3막에서 테너 김재형이 '별은 빛나건만'을 앙코르 하자 무대 한쪽에 나타나 제스처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이후 지휘자 지중배에게 다가간 그는 음악을 중단시킨 뒤 "이것은 리사이틀이 아니다. 나를 존중하라"고 말해 공연의 흐름을 끊었습니다.
게오르기우는 커튼콜에서 일부 관객이 야유를 보내자 인사도 없이 퇴장했고, 세종문화회관은 게오르기우 측에 관객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한편, 오페라 공연 도중 앙코르는 흔한 일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페라는 극의 서사와 흐름을 중시하기 때문에, 앙코르가 삽입되면 몰입감이나 흐름이 깨질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관객의 열렬한 반응에 따라 유명한 아리아나 특정 장면에서 앙코르가 허용되기도 합니다.
다만 현대 오페라에서 즉흥 앙코르는 드물며, 대부분 사전 협의된 연출을 따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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