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목포 역사의 숨결과 마주하는 '2024 목포 문화유산 야행'

    작성 : 2024-10-14 09:54:57
    ▲2024목포문화유산야행 [전남 목포시]

    목포 근대역사 문화유산이 집적된 근대역사의 거리를 거점으로 다양한 유·무형유산을 누릴 수 있는 2024 목포문화유산야행이 18일부터 20일까지 근대역사문화공간 일원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목포 문화유산 야행은 '100년의 시간여행, 목포의 밤을 거닐다'라는 부제로 8야(夜) 테마에 맞춰 문화유산 야간 개방,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들로 목포 가을밤을 장식할 예정입니다.

    주 무대인 근대역사관1, 2관에는 무형문화유산 박방금, 안부덕과 제자 김준수, 박애리의 컬래버를 보여줄 '명창을 만나다', 무형문화유산 고(故)우봉 이매방 선생의 전통춤인 승무와 살풀이 춤을 전승교육자와 이수자들의 시연, 김시라 품바 연극공연 등을 준비했습니다.

    또 근대역사관1관에는 전통악극와 뮤지컬 공연 '청춘연가'가 진행됩니다.

    유달초등학교 강당에서는 옥장 장주원 선생 옥공예 시연 및 작품 전시, 성옥기념관 잔디마당에서는 전우용 역사전문가의 '근대역사 토크콘서트', 경동성당에서는 낭만가득 근대재즈콘서트 등 근대건축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목포근대역사문화공간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과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도심 속 밤거리의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다양한 체험·플리마켓 부스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