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5km' 영산강 물빛 자전거길 비전 선포

    작성 : 2024-05-31 14:57:58
    ▲ 전라남도 '영산강 물빛 자전거길' 비전 선포

    전라남도는 31일 나주 영산강 둔치체육공원에서 담양댐~영산강 하굿둑 122.5㎞에 이르는 자전거길을 '영산강 물빛 자전거길'로 새롭게 명명하고 '미래를 위한 힘찬 페달, 영산강 물빛 자전거길'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행사 참가자들은 그동안 추진한 영산강 자전거길 정비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영산강 자전거길의 새로운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자전거 페달을 힘차게 밟는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고 일상 속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뜻을 함께 했습니다.

    2012년 조성된 영산강 국토종주 자전거길은 담양댐에서 영산강 하굿둑까지 122.5㎞에 이르는 구간입니다.

    그간 자전거 이용객 증가에 따른 노후화와 편의시설 부족, 단절 구간 연결 등 지속적인 개선 요구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효율적 계획 수립을 위해 2022년 하반기부터 영산강 자전거길 정비와 주변 지석천, 황룡강 내 자전거길 연계를 위한 용역을 추진했습니다.

    연장 77.7㎞, 117억 원이 소요되는 노후 노면 정비 실행 방안과 단절 구간 연결, 자전거 거점센터 설치계획을 마련했습니다.

    이날 선포식을 계기로 광주와 나주, 담양, 무안 등 해당 지자체 및 국가하천 관리청인 영산강유역환경청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노후 노면, 난간 등을 신속 정비하고 휴게시설과 자전거 거점센터의 설치 등 편의시설 확보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올해는 마중물 사업으로 국비 30억 원, 도·시·군비 35억 원을 투입해, 40㎞에 이르는 구간에 대한 노면 정비와 거점센터 1개소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영산강 #물빛자전거길 #전남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