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 손수레 넘어지자 달려온 초등학생들..사이드 미러에 담긴 감동

    작성 : 2024-05-29 15:12:07
    ▲ 자동차 백미러에 찍힌 초등학생들의 아름다운 선행 [연합뉴스]

    폐지를 수집하는 노인의 손수레가 넘어지자 도움의 손길을 건넨 초등학생들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경기 안산시는 28일 안산 관산초등학교에 다니는 5학년 여학생 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달 23일 오후 4시쯤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의 한 아파트 정문 앞을 지나던 중 폐지 수집 노인이 끌던 손수레가 뒤로 넘어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걸음을 제대로 걷기도 힘들어 보이는 할아버지가 폐지가 가득한 수레를 끌다 힘에 부치면서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그러자 이 여학생들은 곧바로 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몰려들었습니다.

    마침 근처를 지나던 승용차 운전자도 이 모습을 보고 차를 세운 뒤 학생들과 함께 수레를 바로 세우고, 폐지를 주워 정리한 뒤 수레에 단단히 묶었습니다.

    이후 다시 차를 타고 떠나려던 순간, 사이드 미러에 미친 모습이 시민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 폐지수집 할아버지 도운 선행으로 표창장 받은 안산 관산초등학교 학생들 [안산시]

    학생들이 자리를 떠나지 않고, 할아버지의 손수레를 함께 밀어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모습이 인상 깊었던 해당 시민은 사진을 찍어 한 시민기자에게 제보했고, 시민기자는 이를 블로그에 전했습니다.

    이 사연을 알게 된 안산시는 관산초등학교에 문의해 선행 사실을 확인하고, 아이들을 시청으로 초청해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표창장을 받은 아이들은 "당연히 도와드려야 하는 것으로 생각한다"는 짧은 소감을 전했습니다.

    #폐지수집 #선행 #초등학생 #손수레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문미숙
      🍀🌻문미숙 2024-05-29 19:40:38
      비친인데 미친으로 되어있습니다.정정하셔야 겠습니다.
    • 곽대희
      곽대희 2024-05-29 18:29:50
      부모가 1찍인가보네 ㅎ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