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버스·지하철·따릉이, 월 6만 원대로 맘껏 타세요!

    작성 : 2024-01-16 16:03:14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서울시

    오는 23일부터 서울시의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 판매를 시작합니다.

    서울시는 카드 한 장으로 월 6만 원대에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서울 공공자전거 '따릉이'까지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 서비스 실시를 앞두고 오는 23일부터 모바일과 실물 카드를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입한 '기후동행카드'는 오는 27일 첫차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는 따릉이 이용 여부에 따라 6만 2천 원권과 6만 5천 원권 2종으로 나뉩니다.

    모바일 카드의 경우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됐으며,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에 계좌를 등록한 뒤 계좌이체 방식으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 이용자들은 실물카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가 운영하는 지하철 1호선 서울역∼청량리역 구간, 서울 지역 2∼8호선 역사 고객안전실에서 현금 3천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 역사 내 충전단말기에서 현금을 충전하면 됩니다.

    9호선은 역사 내 편의점에서, 신림선·우이신설선 등은 주변 편의점에서 현금과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편의점에서는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구체적인 판매 장소와 충전소 위치는 오는 20일부터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충전일을 포함해 5일 이내에 사용 시작일을 지정하고 30일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대중교통 #무제한 #교통카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